Home > 복지센터>기관소개 >사업소개
 
   
       
 
지역사회보호사업
 
   

급변하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 가족해체 증가, 기혼 여성의 사회활동으로 인한 맞벌이 가정 증가, 한부모, 저소득층 가정에서의 자녀 양육은 가정문제를 떠나 사회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아동에 대한 과도한 사교육방지, 저소득 가정의 교육욕구해소, 방과 후(오후1시~오후8시 / 예촌어린이 방과후 교실) 아동들에게 부모의 역할을 대신하여 적절한 보호와 교육을 통해 아동과 가정의 삶의 질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가족복지상담사업
 
   

아동들은 다양한 고민거리를 가지고 있으며 별도의 시간을 통하여 상담자와 진지한 대화를 나눌 것을 기대합니다. 아동들의 문제가 오늘날의 청소년들의 문제처럼 심각해지기 전에 근본적으로 예방하기 위해서는 아동들에 대한 특별한 관심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에 <지역사회 아동상담실> 을 통하여 바람직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아동들에게 안정된 마음으로 이야기를 터 놓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며 지역사회 각 가정에서의 아동양육문제, 정서,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하는 지역 아동을 위한 상담기관입니다.

 
 
지역사회조직화사업
 
   

지역사회의 충족되지 않은 욕구나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찾아내고 이를 성취하기 위하여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협동적 관계로 발전시켜 나갑니다. 지역사회 주민들이 지역사회 일에 관심을 갖고 실천력을 증대시키는데 필요한 역량기반을 제공하고 향상시킵니다.

 
 
교육문화사업
 
   

<NOW START 2009, 꿈나무 서포터> 사업을 통해 상록지역아동복지센터는 관악구, 구로구에 있는 가정위탁 가정, 공동생활 가정, 소년소녀가정들에 학습 증진비 지원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행복찾기 그리고 마음열기> 문화사업을 통하여 서울시 시설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음반 제작활동, 문화창작활동 등 다양한 문화 컨텐츠 참여의 기회를 만들어갑니다.